‘행복한 갱년기’ 무료교육..24일까지 부부 교육생 모집

경기도 여성비전센터(이하 비전센터)는 오는 24일까지 갱년기 증상 극복을 위한 <행복한 갱년기> 부부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갱년기 심신증상, 갱년기 스트레스, 갱년기 성생활, 올바른 식습관 및 건강기능식품 섭취, 가족 간의 대화 및 의사소통을 주제로 강의를 통해 기초 지식 습득, 대처법이나 구체적인 실천방법 등을 제시한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현재를 스스로 돌아보고, 자가 실천을 통해 나타나는 변화를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갱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이용교 소장은 “갱년기의 극복은 혼자가 아니라 가족 등 주위에서 돕고, 함께 할 때 효과가 배가 된다”며 “본 프로그램이 경기도에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과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비전센터는 갱년기 프로그램을 2011년 하반기에 여성, 남성, 부부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중이며, 2012년부터 도내 희망지역에 보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0월 24일까지며 대상자는 40세에서 60세 사회활동 중인 부부 15쌍이다. 교육기간은 10월 26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4주)되며, 교육비는 무료.

자세한 교육 일정 및 모집안내는 센터 홈페이지(woman.g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