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공원서 ‘관객 같은 작가, 작가 같은 관객’ 주제로

국내외 조각가들의 작품탄생 과정을 시민들이 직접 지켜 볼 수 있는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이 오는 20일 개막을 시작으로 21일간(9. 20 ~ 10. 10) 이천온천공원일원에서 펼쳐진다.

 
‘관객같은 작가, 작가같은 관객(Artist as Spectator & Spectator as Artist)’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조각심포지엄은 이재효, 김상균, 박승모, 장승효, 지용호 등 국내 조각가와 영국 로버트 워드, 인도 탈루르, 독일 벤케와 스패널, 중국 인샤오펑, 미국 히스 스타우 등 총 10명의 작가가 참여하게 된다.

오는 20일 오후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온천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국제조각심포지엄에서는 작가들의 작품제작과 함께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그들의 작품세계를 알아보고 역대 참여 작가들의 기존 작품을 소개하는 특별전, 그리고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생대회 등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의 시간을 제공 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외 10명의 작가들이 만들게 될 조각 작품은 이천온천공원일원에 설치되어 새롭게 조성된 온천공원에 조형미와 활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은 올해로 제14회째를 맞고 있으며 문화와 예술의 도시 이천시의 위상과 자부심을 높이고 있는 국제적인 조형예술행사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