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복구를 위한 물품 500만원 상당 지원

 
이천시는 SK하이이엔지㈜(대표이사 박계순)에서 지난 5일 이천시청을 방문, 조병돈 시장에게 이번 장마에 피해를 입은 이천시 수재민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마는 단시간에 집중적으로 많은 양의 비가 이천시 중에서도 신둔면, 백사면을 강타함에 따라 산사태가 발생하고 도로침수 및 가옥파손, 그리고 농작물에 큰 피해를 입은 농가들이 많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SK하이이엔지는 피해농가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수해복구에 필요한 물품 구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유영호 사업부장은 "한 해 노력의 결실을 맛보아야 하는 수확철을 앞두고 장맛비가 농가에게 아픔을 준데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지역민의 어려움에는 항상 아픔을 함께 나누며 지역과 함께 성장, 발전하는 SK하이이엔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이천시의 소년, 소녀 가정이나 취약계층, 불우한 이웃의 주거공간 개선활동(행가링 : 행복한 가정집 리모델링)을 벌여왔던 SK하이이엔지는 마을과 농경지의 도로 등 기반시설의 수해복구가 정리되는 대로 가옥의 피해를 입은 가정 중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해 복구를 할 수 없는 가정을 선정, 주거시설에 대한 수리, 개선활동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SK하이이엔지는 SK하이닉스 이천단지의 환경/건축/설비/전기/공조운영의 영수선 업무를 맡고 있는 전문 기술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가링 봉사단’을 통해 건물 신축 및 미장, 배관, 전기 등의 설치를 통해 편안한 보금자리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