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태 팀장, 전선민`정예나 주무관 '발표왕' 선정

친절미소왕 허귀옥 주무관
이천시 종합민원실 전 직원들이 올 2분기 가장 친절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에 대한 투표를 실시한 결과 민원봉사과 허귀옥 주무관이 ‘친절미소왕’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매일아침 실시한 친절교육에서 민원봉사과 윤희태 팀장, 전선민 주무관, 건축과 정예나 주무관이 ‘발표왕’으로 각각 선정됐다.

대민봉사의 최접점인 종합민원실에서 주민(주민등록등․초본, 가족부, 인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허귀옥 주무관은 평소 고객에게 환한 미소로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 뿐 만 아니라 종합민원실 직원들로부터 칭송을 받아 왔다.

허귀옥 주무관은 자신에게도 영광스런 기회가 주어졌다고 기쁨을 표하며, “앞으로도 종합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에게 친절한 미소와 더욱 신속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천시의 ‘친절미소왕’은 종합민원실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지난 2009년부터 종합민원실에서 시행해 오고 있으며, 종합민원실 전직원의 투표로 뽑힌 수상자에게는 민원실내 사진게시와 소정의 시상금도 함께 지급하게 된다.

한편, 앞서가는 민원행정서비스로 타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이천시종합민원실은 질 높은 친절서비스로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연말에는 ‘친절미소왕’을 선정 시상함으로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