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는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고,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임신·출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1기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임신·출산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민은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이천시홈페이지 교육포털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2024년 임신·출산 프로그램은 신축한 보건소의 쾌적한 환경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2개의 프로그램을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와 함께 진행한다. 이를 통해 여성의 임신 및 출산, 육아에 대한 지식 습득 기회 제공과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감 발달 놀이는 24개월까지의 영유아 대상으로 다양한 재료를 통해 시각, 청각, 촉각 등 감각을 자극하여 느끼고 탐구할 수 있는 수업으로, 대근육,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된다.

올해 임신·출산 프로그램은 총 4기까지 예정돼 있다. 또한 신축한 보건소의 베이비카페가 상시 오픈되어 이용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 가정의 건강을 증진하고 분만 및 모성 역할에 대한 자신감 만족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청 문의는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031-644-4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