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희), SK하이닉스,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이천지역 청소년들의 ICT 교육 접근성 확대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 기부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2억 2천만원을 후원하여 운영기관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공간 『행복 ICT STUDY LAB』을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인 부발청소년문화의집 2층에 조성했다.

이는 지난해 이천시립도서관에 이어 이천시에서 두 번째 조성된 것으로, 부발청소년문화의집 『행복 ICT STUDY LAB』은 메이커 활동 및 PBL교육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이론교육과 실습이 가능한 교육실, 3D프린터와 레이저 커팅기가 위치한 3D프린터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지난 23일 진행된 『행복 ICT STUDY LAB』 개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SK하이닉스 박용근 부사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 등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협약식, 커팅식, ICT 창의융합 교육 시연 등이 진행됐다.

한편 개소식에서 SK하이닉스는 이천시청소년재단에 ICT 교육 진행을 위한 노후 컴퓨터 교체 및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구입 후원금 1억원을 추가로 전달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김경희 이사장은 "SK하이닉스의 아낌없는 후원과 하트-하트재단의 노력에 감사 드리며 이천의 청소년들이 ICT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향후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행복 ICT STUDY LAB』공간을 통해 RC카를 활용한 코딩, Chat GPT 등의 인공지능, 3D프린터 및 레이저 커팅기 활용 메이커 교육 등 다양한 ICT 창의융합 교육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