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에서 사용 중인 지방세정보시스템 및 세외수입정보시스템이 2024년 2월 13일부터 지능형 지방세입 정보체계 구현을 위한 차세대 지방세입 시스템으로 개통됨에 따라 납부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설 연휴기간을 포함한 ‘24년 2월 8일 18시부터 13일 09시까지는 시스템 이관작업으로 모든 납부서비스가 중단되므로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시 주의가 필요하다.

그동안 이용해 오던 납부 편의제도인 지방세ARS와 가상계좌번호는 7일까지만 사용가능하며 개통(13일) 후 새로운 가상계좌와 ARS번호(☏142211)를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

이번 차세대 지방세입 시스템 구축사업은 전국사업으로 온라인 세금 신고와 납세자의 납부서비스가 다양해지는 등 편의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차세대세입정보시스템 개통 준비에 따른 지방세․세외수입 납부서비스 일시 중단으로 이천시민의 불편 및 불이익이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시스템 구축을 차질없이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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