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도서관은 독서활동을 통한 어린이들의 독서활동 및사고력 향상을 돕기 위해 ‘어린이 독서동아리’를 운영한다.

어린이 독서동아리는 오는 3~11월 운영되며, 독서 분야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다양한 독후활동과 생각 글쓰기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독서 교육 및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는 독서 진흥 프로그램이다.

▲마장북돋움(초등 1학년), ▲마장책보고(초등 2~3학년), ▲Miracle English(초등 4~6학년) 세 강좌로 구성되는 ‘어린이 독서 동아리는’ 매월 첫째 주 (수)·(목)·(금) 오후 4~5시에 강좌별로 운영되며 특히 이번에 새로 생긴 영어독서동아리 ‘Miracle English’는 기존 마장도서관의 영어책 읽기 프로그램 ‘Miracle 100 Books’ 선정도서와 연계 운영되므로 ‘Miracle 100 Books’ 참여 어린이에게 더 친근한 수업이 될 것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의 자기주도적 독서활동과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토론을 통해 책 읽는 동기 부여와 함께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생 모집은 2월 16일(금)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