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4개 과정 125명 모집, 2024년 2월 2일까지 원서 접수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전문농업인 양성과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2024학년도 제17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청년CEO과 25명, 생활농업과 40명, 친환경농업과 30명, 미래농업과 30명으로, △청년CEO과는 농업경영전략 교육 및 마케팅 심화교육,  △생활농업과는 귀농·귀촌(예정자포함) 및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 영농재배기술 교육, △친환경농업과는 친환경농업 실천 위한 전문 영농기술 교육, △미래농업과는 기후변화대응 아열대작목, 신소득 작목재배기술교육, 스마트농업, 치유농업 등의 교육을 통해 각 분야별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업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예외적으로 청년CEO과는 청년농업인(18세 이상 ~ 45세 미만) 대상이며, 생활농업과는 이천시 귀농귀촌 예정자도 신청할 수 있다.

입학지원서는 이천시청 홈페이지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각 읍면동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배부하며, 2월 2일까지 농업기술센터(농업진흥과)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게 되는데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체계적인 품목별 중장기 기술교육을  통해 농업경영과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농업생명대학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1,468명의 졸업생을 배출, 졸업생들은 총동문회를 통해 농촌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