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 간 소통 및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 도모" 포부

"회원들간의 커뮤니 케이션 소통을 위해 우리 회회의 친목과 화합을 우선시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의 조화로운 운영으로 편견 없는 이천시,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이천시 향토협의회가 되도록 회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난 8일 이광표(사진· 야반 이천쌀밥집 대표) 이천시향토협의회 제35대 회장이 취임식에서 밝힌 취임 일성이다. 신임 이 회장은 2024년도 협의회의 운영 방향을 '지역사회 화합'으로 꼽았다.

이 회장은 "모든 일들을 회원들과 의논해 보완하고 개선할 점을 고쳐나가며 협의회를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역대 회장이 쌓아 놓은 타 향우회와의 친목활동을 계승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임회장들의 손꼽을 만한 치적에서 지역의 텃세 등을 없애고 화합을 위해 호남·영남·강원·충청 등 지역 향우회, 이천시 연합동문회 등과 함께 지역화합발전협의회를 조직한 뜻을 이어 지역 간 대립을 줄이고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조성, 모든 시민이 '이천인'으로 함께하는 길이 활성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35주년을 맞는 이천시향토협의회는 애향심 고취 및 지역발전 선·후배 간 화합과 단결을 위해 1955년생부터 1967년생까지 14개 기수 1천300여 명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의 각종 현안 대응부터 봉사, 청소년 지원사업, 환경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어떻게 이바지할 것인지 고민하고 실천해 이천 발전에 선한 영향을 미치도록 하겠다"며 "그동안 이천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를 만들 수 있도록 협의회가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경희 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의회의장을 비롯해 시, 도의원과 회원 500여명이 참석해 이광표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