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다산고등학교(교장 최우성)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원장 이문형)이 지난 11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학습 중심 의료기관 체험형 현장실습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다산고등학교 최우성 교장과 이현영 특성화교육부장, 경기도의료원 이문형 이천병원장과 이순덕 간호과장, 이기자 교육 수간호사, 송은지 교육 전담 간호사가 참석했다.

다산고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하여 학습 중심으로 현장실습을 내실화하고, 의료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이천병원과 상호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교육 협약을 통해 이천병원은 ▲의료기관 현장실습 내실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 협조 ▲학습 중심의 교육전담자 배치, ▲안전한 현장실습 운영 등을 수행키로 했다. 다산고등학교는 ▲지역의료기관 취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제공 ▲안전하고 내실 있는 현장실습 교육활동 협력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홍보 노력 등을 약속했다. 협약식 이후 진행된 정담회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실무 협의를 이어 나가기로 마음을 모았다.

다산고 최우성 교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길 바라고, 취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의료기관 종사 인력을 양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천병원 이문형 원장은 “다산고등학교 졸업생들이 이천병원에서 잘 적응하여 각자의 몫을 해내는 모습을 보면, 지난 10여 년간 의료기관 실습에 상호 협력한 것이 빛을 발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산고등학교 교직원들도 이천병원을 많이 이용하고, 학생들도 양질의 교육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