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가산초등학교(교장 유재란)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학교 속 무궁화 축제’를 체육관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림청 후원으로 경기도교육청이 사단법인 우리꽃무궁화교육원을 통해 진행하는 행사이다. 실물을 재현한 무궁화와 유물을 전시함으로써 교과서에서만 보던 무궁화에 대한 친숙함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축제는 무궁화(칠보, 원화 등 무궁화 12품종) 및 유물(도자기, 국새, 무궁화 자수 등 30여 종) 전시와 무궁화 바로 알기 교육, 전교생이 참여하는 한지 무궁화 만들기와 무궁화 캐릭터 ‘하루’와 함께하는 사진 촬영 등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이 무궁화에 대한 역사, 문화, 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무궁화에 대한 이해와 애착을 높이고,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키울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무궁화의 종류가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무궁화 화분과 유물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천 가산초 유재란 교장은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문화와 가치를 이어나가는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또한 학생들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