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이 읍면동 중 유일하게 20년째 ‘사랑의 쌀독’을 운영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2005년도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위한 나눔 사업으로 시작된 사랑의 쌀독은 관고동 통장단, 주민자치회 등 지역사회단체 등에서 지속적인 쌀 후원으로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사업이다.

관고동 관계자는 “약 7년 전부터는 대한불교조계종 영월암(주지스님 원교), 대승불교여래종 천신암(대표 우혜숙)에서 매달 150kg가량의 백미를, 국제전기(대표 심경수)에서 매달 80kg의 백미와 라면 20박스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어 쌀과 라면이 필요한 관고동 주민들에게 매달 풍족한 후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관고동 사랑의 쌀독은 상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비치되어 있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고동 관계자에 따르면 40kg의 쌀독을 일주일에 두 번꼴로 채우고 있어, 관고동 사랑의 쌀독이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고 희망을 부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랑의 쌀독을 이용하는 관고동의 한 주민은 “이 쌀독 덕분에 매달 쌀이 떨어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과 불안한 마음 없이 지낼 수 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영월암, 천신암, (주)국제전기에 감사드리며, 소중한 후원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리는 통로가 될 수 있어 귀감이 되는 뜻깊은 선행이다”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