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한 「농업 생산기반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기술시범」 사업으로 조성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한 방송장비 활용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및 가공상품 판매경로의 새로운 트랜드인 라이브커머스를 주제로 △라이브커머스 기초이론 및 방송장비 사용방법 익히기, △실질적인 방송제작 실습교육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활용방법 등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와 실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장호원에 위치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물가공창업보육교육장 및 농산물가공상품개발실에서 11월 23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촬영장비 및 라이브커머스 활용에 관심이 있는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소규모 농산가공사업을 하고 있는 농업인·청년농업인과 농산가공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학생을 우선선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11월 15일까지로, 기간 내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은 "농업 생산기반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교육을 통하여 소득증대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여 이천시 우수 농식품의 온라인 직거래를 확장시켜 이천 농업 농촌의 발전을 위한 바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으며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031-645-349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