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한달 간 자진 신고기간 운영

이천시는 올 11월 한 달간 무등록.불법개조 이륜자동차를 집중단속하고 자진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중단속 대상은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불법개조 및 안전기준 위반, 무등록(미사용신고) 운행, 무단방치 이륜자동차다. 이들은 거리의 무법자가 되어 시민들의 교통 안전과 생활 환경을 위협하고 있으며 국민신문고를 통한 이륜자동차 관련 신고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이천시는 11월 한 달간 무등록.불법개조 이륜자동차 집중단속 및 신고기간을 운영하고, 11월 중 불시에 이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합동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르면 무등록 또는 불법개조 이륜자동차를 운행하다 단속에 적발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 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거나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따라서 이륜자동차 소유자(운전자)는 이륜자동차의 사용신고 및 안전기준 위반 여부 등을 세심히 살펴야 할 것이다.

박찬성 이천시차량등록사업소장은 “무등록 또는 불법개조 이륜자동차는 운전자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운전자와 보행자의 교통안전에도 큰 위협”이라며 “이륜자동차는 운행 전 반드시 사용신고와 보험가입을 하여야 하고, 이륜자동차 구조 및 안전기준을 변경하려면 한국교통안전공단에 ‘튜닝 대상’여부를 문의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천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전자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