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교와 마을을 잇고 꿈을 빚는 이천시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를 오는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이천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진로체험박람회는 신재생에너지개발자, VR스포츠체험, RC카체험, 미래식량연구가, 아나운서, 크리에이터, 특수분장, 마술사 등 여가생활, 문화예술, 미래융합 영역의 다양한 체험과 함께 이천시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는 사회참여동아리 부스와 인근 대학과 관내 특성화고의 학과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외에도 이천경찰서와 이천소방서, 이천보건소, 경인지방병무청 등 공공기관이 청소년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며, 일대일 진로컨설팅과 상담부스도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진로 관련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특별 이벤트로 YG엔터테인먼트와 연계하여 청소년 오디션체험을 진행한다. 이천시 지역 내 오디션참가를 홍보한 결과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으로 사전신청률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오디션체험은 댄스, 랩, 보컬 부문에 소질이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최형규 센터장은 “실제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오디션체험은 이천의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좋은 경험의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이천의 청소년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즐겁고 재미있게 찾아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의 공식 개막식은 11월 3일 오전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031-8011-3152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