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11월 3일 이천시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과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 제14회 이천시청소년진로콘서트’를 개최한다. 진로콘서트는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진로콘서트는 청소년들의 희망 직업 중 하나인 ‘방송문화예술’에 중점을 둬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YG엔터테인먼트 사내 직원인 HR팀, 오디션캐스팅팀, 신인개발팀, 아티스트지원팀의 직무 관련 강연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2부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겸 가수 한승연이 청소년의 진로·꿈(진로의 방향성과 결정) 관련 강연 및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최형규 센터장은 “청소년기의 진로 선택과 역량을 키우는 과정의 중요성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실제로 청소년기에 꿈을 키우고 이뤄낸 연예인의 강연과 엔터테인먼트의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 유시은 /031-8011-315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