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다양한 취·창업 교육을 통해 이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①이천시 물류산업의 확대로 물류 인력 수요 증가에 따른 「물류 지게차(3톤 미만) 교육」과 ②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창업 패키지 교육」, ③청년 창업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하여 「전자상거래 창업교육」, ④「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등 총 4개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창업 교육 수료자에게는 전문가의 1:1 맞춤 온·오프라인 컨설팅까지 제공되어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대상자는 이천시에 거주하며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19~39세 청년이다. 모집 기간은 10월 13일부터 각 교육 프로그램 시작일 전일까지(프로그램별 교육일은 아래 표 참조)이고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다음 링크 안내문(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이 확정된 참여자에게 개별 안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과정별 모집인원이 10명에서 15명으로 정해져 있고,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므로 교육에 관심있는 청년은 서둘러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년일자리팀(☎031-635-3687)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