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희)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이천시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를 위해 ‘제4대 이천시 청소년의회’청소년의원을 공개모집 한다.

이천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이천시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수립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2019년 제1대 청소년의회를 시작으로 현재 제3대 청소년의회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 청소년의회는 이천시 청소년이 직접 선출한 청소년의원으로 구성되며, 단순 정책 제안자가 아니라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의정활동을 통해 청소년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청소년의원 선출과정은 정책제안서 내 공약사항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들의 온·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하여 12월 중 이천시 청소년의원으로 당선된다. 이후 의회 의장단과 상임위원회를 구성 후, 이천시 청소년 참여기구(이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의회)와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이천시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의원에게는 ▲위촉장(이천시장 명의) ▲의원명함·배지 발급 ▲이천시의원과의 멘토-멘티 결연 ▲활동에 따른 생활기록부 기재 ▲활동내용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 지급 ▲활동 우수자 표창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모집대상은 이천시 관내 거주중인 9세~18세(2014년생~2005년생)에 해당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1월 4일(토)까지이며, 이천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icfyouth.or.kr) 공지사항(279번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사업팀(031-8011-30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