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개최한 제4회 도자문화마켓이 9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 사기막골도예촌, 이천시청 모두의 광장, 덕평자연휴게소 4개의 행사장에서 진행된 이번 도자문화마켓 행사는 이천시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용기내어 바꾸자’를 주제로 플라스틱, 일회용 식기 대신 친환경 도자기 사용을 독려하고, 이천 도자기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각 행사장별 상인회가 기획한 도자기 세일 판매, 도자기 만들기 체험,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연휴기간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에서 진행된 쎄쎄쎄페스타(쎄라믹 쎄게 쎄일하는 페스타)는 도자기 개수와 상관없이 바구니에 가득 담아도 바구니 가격(소 15,000원, 중 20,000원 대 30,000원)에 구입할 수 있어 예스파크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며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또한, 사기막골도예촌에서는 도자기 사은행사, 버스킹 공연이 진행됐으며, 이천시청 모두의 광장에서 진행된 ‘나만의 도자기 컵 만들기’도 어린이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연휴기간 전국에서 많은 인파가 몰리는 이천 덕평자연휴게소 행사장에서 이천도자기 및 이천도자문화마켓 행사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 도자기 물레시연 퍼포먼스는 휴게소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도자문화마켓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지난해 폐플라스틱을 교환하여 받은 쿠폰으로 구입한 이천도자기를 잘 사용하고 있다”며, “환경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이번 행사에 다시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 도자기 소비진작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뜻깊다”며 “명품도자도시로서 이천시가 앞장서 플라스틱 식기 대신 도자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그린도시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