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3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함께 10월 마음 걷기’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2023년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이천시민의 마음건강 돌봄과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10월 2일(월)부터 31일(화)까지 진행되며 기본 미션과 추가 미션 두 가지 활동으로 진행된다.

기본 미션은 챌린지 진행기간 동안 총 10만보 걷기(하루 5천보 제한)다. 걷기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워크온’ 어플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함께 10월 마음 걷기’ 챌린지 참여하는 것으로 가능하다.

추가 미션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인식개선 퀴즈풀이로 공지사항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이 지급될 예정으로 참여 신청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WalkOn)’을 통해 오늘 9월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전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활동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완화하고 걷기 활동이 이천시민의 건강한 마음 돌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637-2330 정신건강증진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