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 떠나는 이천 여행’ 대상 수상

이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다올실에서 「2023 이천시 메타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로 소통․교감하는 것이 익숙하고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 이천을 홍보할 공간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됐다.

세부 주제 예시는 ▲이천시 ‘4대 축제(이천쌀, 도자기, 복숭아, 산수유꽃) 중 1개’ ▲‘1일(또는 1박2일) 관광코스 구성’ ▲‘주요 관광지(나만의 이천 관광지)’ 등이며, 제페토를 이용하여 주제에 맞는 메타버스 월드를 구현하고 그 월드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모한 것이다.

그 결과 총 17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5점 등 총 9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제페토로 즐기는 1박2일 이천 여행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소개(추천)한 보리보리쌀(전하연, 사민경)팀의 ‘2023년에 떠나는 이천 여행’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이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천시를 대내외에 알리는 시정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이성호 부시장은 “참신하고 좋은 작품을 출품해 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천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