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도서관은 오는 10월 12일부터 관내 거주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댕댕이와 함께! 즐겁개 행복하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10월 12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3차시로 운영되며, ‘나는 개다’ 그림책과 함께하는 이론수업과 야외에서 교육견과 진행되는 활동수업으로 구성된다.

댕댕이와 함께! 즐겁개 행복하개 프로그램은 1차시에는 도서관 다목적실에서 그림책 ‘나는 개다’를 읽어보고 이론수업을 통해 강아지의 견종, 특징 등을 배워보며 교육견을 실제로 만나기 전 준비시간을 가진다.

2·3차시에는 도서관 근처 오천공원에서  교육견과 실외활동을 함께 한다. 실외 수업은 강아지와 인사하기, 간식주기, 산책매너 배우기, 강아지 훈련사가 되어 훈련해보기, 강아지와 달리기 게임 등 참여 어린이와 교육견과의 상호교감 활동으로 구성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교육견과 함께 하는 이번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함께 공감능력을 기르고 생명 존중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성숙한 시민문화 조성에 앞장서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며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9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또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