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14일 한국관광대학교에서 이천시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사업」 제2차 취업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대학교에서 50여명의 청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취업특강은 ‘MZ세대의 회사생활, 비즈니스 예절, 일잘러되는 법’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개인별 퍼스널컬러 찾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천시는 「이천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사업」을 통해 총4회의 취업특강을 진행 중으로, 3회차와 4회차 특강을 앞두고 있다. 

3회차 취업특강은 ‘개인퍼스널컬러 찾기, 이미지메이킹’을, 4회차는 ‘자신있는 면접스피치, 호흡과 발성하기, 효과적인 전달법’ 등을 주제로 10월 12일과 11월 29일에 각각 이천시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취업특강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새로운 기회와 도전의 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천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사업」에서는 취업특강을 비롯해 면접 컨설팅, 면접 정장 대여, 헤어·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취업특강과 「이천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사업」 신청은 경기도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사이트를 통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천시 청년아동과(☎ 031-645-36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