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 주제로 서희테마파크에서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협상가이며 외교전략가인 이천의 자랑 장위공 서희선생의 뜻을 기리고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2023 장위공 서희 외교문화제”가 오는 10월 6일(금)부터 7일(토)까지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라는 주제로 서희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

10월 6일 개막식은 “염원”이라는 주제로 평화의 간절한 마음을 담은 대북 축하 공연과 “서희선생 강동6주 담판 재연”으로 시작되며, 55사단 군악대공연, 외교담판 인형극, 문화제의 활기를 더할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각 나라의 전통의상, 요리,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한국관/국제관(5개국) ▴장위공 서희의 나라사랑의 정신을 계승 미래 꿈나무들의 전국 미술대회 ▴오행시 과거시험 ▴주한외국인 스피치 콘테스트 ▴외교담판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나도 서희!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장원급제 서희 O,X 퀴즈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고려시대 전략전술 놀이 ▴어사화 만들기 ▴전통놀이 ▴서희랑 인생네컷 ▴서희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는 고려 상점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준비 될 예정이다.

서희선생선양사업의 중심 서희테마파크에서 펼쳐지는 2023 장위공 서희 외교문화제 체험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체험 프로그램의 미션을 완수하면 선착순으로 서희 기념품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재)이천문화재단 이응광 대표이사는 “2023 장위공 서희 외교문화제는 남녀노소, 가족과 친구들 누구나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과 더불어 이천의 자랑 장위공 서희선생의 업적을 새길 수 있다는 의미만으로도 충분한 자부심과 가치를 가지 수 있는 자리기 때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희역사관(031. 633. 9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