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문기흡)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월 26일 이천관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2023년 이천시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를 개최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의 ‘솔리언’이란 Solve(해결하다) + 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함께 도와주는 친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또래상담자를 양성 및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이천시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는 이천 관내의 솔리언 또래상담반(동아리)을 운영하는 학교를 연합하여 또래상담자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류 활동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천 관내 16개교의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이 참석해 이천시 솔리언 연합회 임원단들과 학교별 또래상담반(동아리)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하는 기회가 됐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1998년 개소하여 청소년전화1388을 운영하고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