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은 SK하이닉스 후원으로 조성한 IT 교육공간 '행복 IT 스터디랩'에서 오는 28일부터 이천시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IT특강은 ▲3D펜 메이킹 클래스 ▲제페토를 활용한 메타버스 세상 ▲레고로 배우는 재미있는 메이커&코딩 ▲동화책과 함께하는 코딩한국사 ▲로봇팔 만들기 ▲소리나는 종이피아노 총 6개 강좌로 구성,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24일(월)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천시립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찾아가는 행복 IT 스터디랩’을 위탁운영하여 갈산지역아동센터와 창전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3D펜 메이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직원들이 보조강사로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립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행복 IT 스터디랩(IT 교육공간)이 이천의 창의적 인재개발 구축 및 확장을 위한 중심축으로 미래 IT인재 양성의 기반이 되는 창의성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