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다산고등학교(교장 이교상)는 17일 2023학년도 교과서 박람회를 개최했다. 

‘교과서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과목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게 하여 자신의 진로에 적합한 과목 탐색 능력을 신장시키고,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교과서 박람회에서는 과목별 부스 운영을 통해 계열 및 학과에 맞는 권장 선택과목을 안내하고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제공하는 ‘2023 선택과목 안내서’를 활용하여 관련 과목을 소개했다. 

특히, 교육과정 진로 박람회 운영 기간 외에도 학생들이 스마트폰으로 언제나 접할 수 있도록 ‘선택 교과 가이드’, ‘선택과목안내’ 앱과 인터넷 사이트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홍채린 학생은 “희망하는 진로에 적합한 교과목을 선택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행사로 인해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박람회를 계획한 정한빛나라 교사는 “교과서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교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스스로 설계함으로써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