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 다양한 생활정보부터 종량제봉투까지 제공

이천시는 타 지역에서 전입하는 이천시민의 조기정착과 시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각종 생활정보를 담은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이천살이 함께해요’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천살이 함께해요’는 ▴이천시 기관▴행정▴교통▴환경▴문화·관광▴일자리▴보건·복지▴안전·건강▴평생학습▴농정·축산▴참여 등 11개 분야별 정보로 전입시민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천시 기관’분야에서는 이천시의 행정기관 및 유관기관들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고, ‘문화․관광’분야에서는 우리시를 대표하는 도자기축제, 쌀문화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힐링공간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과 가장 밀접한 정보인 ‘보건·복지’분야에서는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지원 정보들을 안내하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이천살이 함께해요’는 이천시 홈페이지(종합민원›민원시책›전입생활안내서)에 게시하여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열람할 수 있으며, 쓰레기종량제봉투(10ℓ)도 함께 구성해 이천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입시민 생활안내서는 2019년 최초 발간하여 전입 시민들의 이천시 정착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해 왔다.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 수록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책 마련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