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마장도서관은 어린이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여름방학프로그램 ‘Cook, Book!(쿠크부크)’ 를 운영한다.

강의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마음속 감정코칭(그림책/초등1~2)  ▲안녕?나의마음!(만들기/초등1~2, 초등3~6) ▲방학엔 요리조리(요리/유아5~7세, 초등1~2, 초등3~6)로 운영된다.

그림책을 활용한 ▲마음속 감정코칭에서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접해보고 활동지를 통해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본다.

만들기연계 ▲안녕? 나의마음!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형만들기, 키링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자존감향상에 도움이 되는 창작활동을 해본다.

요리연계 ▲방학엔 요리조리에서는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캐릭터유부초밥, 케이크만들기 등을 통해 오감발달을 증진하고 성취감을 길러본다.

또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그림책 「나는 개다」 원화전시와 뽑기 이벤트 ▲독서하고 뽑기하고를 운영하고 풍선으로 사진촬영 공간을 준비한 ▲마장키즈사진관도 8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7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와 마장도서관 관계자(645-3442)에게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이 마장도서관과 함께 방학기간 동안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