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제1회 이천청년축제기획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천청년축제기획단(이하 청년축제기획단, 단장 이종경)은 지난 달 공모를 통해 ‘제1회 이천청년축제’의 기획과 운영을 총괄할 단원 50명을 모집, 이달 6월 발대식부터 9월 해단식까지 활동을 이어간다고 전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제1회 이천청년축제 소개 및 향후 운영 방향 안내, ▲김경희 이천시장의 격려사, ▲단원 위촉장 수여, ▲팀별 소통의 시간 등이 진행됐다.

청년축제기획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축제 프로그램 개발과 구체화를 위한 회의, 공연팀.강연자.셀럽 섭외, 축제 홍보방안 논의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천시 역시 청년축제기획단이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개최되는 청년축제를 청년 스스로 기획, 운영, 평가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자긍심이 많이 높아질 것”이라며 “청년이 행복한 이천시를 여러분들이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이종경 청년축제기획단장은 “100% 청년이 주도하고, 청년이 만들어가는 이천 최초의 청년축제를 멋지게 만들어 보겠다”며 “청년축제라는 큰 그림을 그려갈 역량 있는 청년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3년 제1회 이천청년축제’는 오는 8월 완공예정인 청년전용공간 청년일자리카페 e-room 및 설봉공원 인공폭포 일대에서 9월 16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