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 서희역사관에서 이천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2023년 「찾아가는 서희」의 참여기관(단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서희」 교육프로그램은 역사적 인물인 장위공 서희 선생의 협상전략과 소통 리더십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교육하고 알리기 위해 교육 강사가 신청 기관(단체)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신청방법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3월 2일(목)부터 3월 22일(수)까지다.

첫 번째 교육과정인 ’찾아가는 서희 이야기‘는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 대상으로 1회 2교시 약 2시간 교육으로 구성된다. 장위공 서희 선생의 일대기를 이야기로 듣고 연관된 체험프로그램 활동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두 번째 교육과정인 ’서희 리더십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까지를 대상으로 1회 4교시 약 3시간 총 2회간 교육으로 구성된다. 장위공 서희 선생의 소통 리더십 및 협상전략을 강의 주제별 역할극, 발표, 토론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으로 기획돼 있다.

지난 2022년 「찾아가는 서희」 참여 교육기관과 교육수혜자는 총 27개 기관 1,665명으로 이천시민들의 ’장위공 서희‘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재)이천문화재단 서희역사관 담당자는 “찾아가는 서희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이천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장위공 서희선생의 협상전략과 소통 능력 및 리더십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역사관 ’찾아가는 서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이천문화재단 문화역사팀(070-4914-45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