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농협(조합장 이덕배)은 지난 15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2022 조합원 한마음대축제 및 2027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 창립 61주년을 기념하고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밀착형 농협 구현 및 코로나19로 인한 조합원 위로와 격려, 2027비전 선포식을 통해 전국으뜸 농협으로 도약하는 이천농협 구현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염규종 농협중앙회이사 및 수원농협 조합장, 이명호 농민신문사 이사 및 능서농협 조합장, 김길수 경기지역본부장,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박재순 쿠첸 대표이사, 제8회 6.1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도.시의원을 비롯해 이천 관내외 조합장과 이천농협 임직원 및 조합원을 포함한 2,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방송인 조영구씨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1부 식순 및 2027비전 영상상영 및 선포식에 이어 2부에는 초대가수 국정수, 강유진, 제임스킹, 설하수, 김용임, 배일호, 조영구 공연으로 진행, 3부는 경품추첨 및 폐회로 마무리됐다.

또한 이천농협은 주)쿠첸과 협약하여 이천쌀 해들,알찬미 전용밥솥을 개발해 출시함으로써 이천쌀 소비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주)쿠첸 박재순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이천쌀 소비촉진을 당부한 이덕배 조합장은 “'조합원 한마음대축제'를 기념 하면서 '이천쌀 전문 밥솥'을 16일부터 영농회별 순차적으로 전 조합원님께 드려 이천쌀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이천쌀의 소비촉진과 소비자 고객 확장에 최선을 다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농협은 상호금융대출금 6,000억원과 예수금 7,000억원을 달성하면서 금융자산 1조3천억원으로 지역의 으뜸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했고, 이는 농협을 전이용해 주신 조합원 여러분 덕분"이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날 2027비전선포식에서는 예수금 1조원, 대출금 8,500억원 이상을 목표로 더욱 더 원대한 꿈을 가지고 나아가고자 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