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 행정복지센터는 10일 증포동 발전협의회(회장 신해진), ㈜이천자동차 운전전문학원(대표 전상준)과 '저소득사회초년생 운전면허증 취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작년 11월, 새마을증포동남녀협의회의 후원금으로 실시한 저소득사회초년생 운전면허증 취득 지원 사업 취지에 공감한 증포동발전협의회에서 적극적 동참으로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증포동 내에 거주하는 저소득 사회초년생들 9명이 운전면허 취득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증포동 발전협의회 신해진 회장은 “사회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이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고, 전상준 대표는 “이번 협약이 사회초년생들의 자양분이 되어 앞으로 이천시의 발전을 이끄는 인력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태영 증포동장은 “증포동 발전협의회를 더불어 관내 많은 단체와 주민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으로, 증포동 내 사회초년생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됨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증포동 발전협의회는 지난 2007년부터 사랑의 산타사업을 주관하면서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지원해왔다. 작년부터 해당사업을 “Dream 서포터즈”로 변경하여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일회성 선물 지원이 아닌, 청소년들의 재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장기 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