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단 선출 및 교육·복지·안전 3개 상임위원회 구성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가 지난 25일 이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청소년 참여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 정종철 이천시의장 및 이천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청소년재단주관으로 진행됐다.

이천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에 따라 청소년이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9년 10월 7일 이천시 청소년 조례로 제정 시행되고 있으며, 2020년 제1대 청소년의원 16명을 선출했다.

이번 발대식은 △당선증 및 뱃지 수여 △청소년헌장 낭독 △ 시의원과 청소년의원 간의 멘토-멘티 결연식 등으로 진행됐으며, 발대식 이후 의장단을 선출(의장 김지민, 부의장 김지원)하고 교육·복지·안전 3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향후 이천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 예산교실 교육, 시의원 멘토링, 의제발굴 워크숍, 정책제안, 본회의 개최 등을 통해 청소년의원들이 주체가 되어 실천중심의 의정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발대식에서 “청소년의원 당선을 축하하고 청소년 의원 한 사람 한사람 민주시민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며, 향후 청소년의회에서 제안되는 정책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