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동준스님)은 지난 7일 장애인 근로자 고용에 관심이 있는 9개의 사업체와 함께 하반기 사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560여명의 근로자 중 중증장애인 9명이 고용돼 있는 ㈜코스맥스엔비티의 신인철 인사 차장이 장애인 채용과 장기 근로 유지 방법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비장애인-장애인 근로자의 관계 형성과 안전사고, 작업 습득 지원 등 실제 현장에서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과 관리 담당자가 전달해 참여 사업체 모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다.

㈜코스맥스엔비티 인사차장은 동일한 장애유형이더라도 특성과 강점이 달라 직접 업무를 경험하고 그 당사자에 맞는 업무를 배치하도록 노력했으며 안전사고의 발생 위험을 낮추기 위해 작업장 환경을 개조했음을 전달했다.

이천시장애인복지관 관장 동준스님은 "장애인복지 전문 법인의 기관으로서 장애인 당사자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이천 지역사업체와 함께 협력하여 안전한 일자리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은 연2회 사업체 간담회를 진행해 장애인 고용 계획 사업장을 확인하고, 참여 사업장을 우선하여 강사비 감면을 통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이천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 ☎031-637-672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