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경자)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창전동 안심 스쿨존 디자인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2019년 주민자치 특성화 안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안심 스쿨존 디자인’은 관내 이천초등학교와 설봉초등학교, 설봉중학교 주변 스쿨존 지역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고 밝고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학교 주변은 안전사고 발생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안전에 디자인을 더하여 사고를 줄이고 창전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도심 살리기 프로젝트와 맞물려 환경개선 효과까지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인도와 벽을 노란색으로 칠해 보행자 대기공간을 마련하고 “살피고 건너요! 안전하게 양팔을 벌리고 건너요! ” 등의 문구와 발모양, 눈모양 등의 이미지를 넣어 시각적 효과를 주었고, 차도에서 떨어져 보행 신호를 기다리게끔 유도하여 차량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감소 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춘석 창전동장은 “이번 안심 스쿨존 디자인 사업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마련해 깨끗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