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자격 취득과정 “나야! 마을 입담꾼” 운영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경자)는 2019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피치 소통 전문가 자격 취득과정」“나야! 마을 입담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피치 소통 전문가 자격 취득 과정은 은퇴자, 경력단절여성, 본 교육에 관심 있는 이천시민에게 창전동의 도시재생이라는 지역현안을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해 가는 학습공동체 형성에 그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 승률을 높이는 콘텐츠와 스토리 설계, 전달력을 높이는 구어적 메시지, 10분 스피치, 청중에 따라 요구되는 아이스 브레이킹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 운영되며, 실전에 유용한 강의 교안 기획과 제작, 상황별 스피치 코칭, 강의점검과 리허설로 스피치 소통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겸비한 경쟁력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나야! 마을 입담꾼” 프로그램은 9월 2일 개강해 11월 20일까지 매주2회(월,수) 14:00~17:00 총24회 운영될 예정으로, 수강신청은 8월 5일부터 8월 28일까지 이메일 접수(candy365@korea.kr) 또는 방문접수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이천시청 평생학습센터 포털(http://edu.icheon.go.kr), 이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