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 경력개발센터 ‘꿈날개’, 신규 과정 개설

보육교사·놀이치료사·미술치료사·진로상담사, 북디자이너 등 29종
20일부터 무료 수강신청 가능, 교육 후 취업까지 연계

경기도가 운영하는 여성 취`창업전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가 여성유망직종분야의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 29개를 2월 20일부터 1,2차에 걸쳐 신규 개설한다.

이번에 개설될 강좌는 심리상담이나 놀이치료에 관심 있는 여성들을 위한 <아이의 마음을 여는 놀이치료 첫걸음>, 직업상담 및 진로상담의 실전기법을 가르쳐주는 <전문가에게 배우는 진로상담 실전 노하우>, 기업들의 최신 SNS 마케팅기법을 배울 수 있는 <소비자를 사로잡는 SNS 마케팅 실전 노하우>, 영유아 보육의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실전! 영유아 보육을 위한 건강`영양`안전교육> 등 총 29개의 교육과정이다.

이로써 센터는 2011년 4월에 개설한 직업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24개의 강좌와 더불어 총 52개의 여성유망직종 분야의 무료교육 강좌를 제공한다.

이번 강좌들은 실무사례를 기반으로 재직 중인 여성들에게는 업무능력 향상을, 취업을 준비 중인 여성들에게는 직업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직업에 종사하게 되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어느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지 등 현업 종사자들의 생생한 인터뷰도 볼 수 있다. 특히 해당 직종에 종사하기 위해 어떤 역량과 자격이 필요한지 자신의 역량을 직접 진단해 볼 수 있는 진단서비스와 취업포트폴리오 등 부가 기능을 더해 쉽게 배울 수 있게 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요즘 유망직종이란 이름으로 검증되지 않은 민간자격증들이 성행하고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직업을 선택하는 데 올바른 판단을 하기가 힘들다”며 “직종선택 시 미리 그 직종에 대한 학습을 통해 업무특성이나, 적성, 취업전망 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 교육과 ‘온라인커리어코칭’ 서비스를 연계해 원하는 분야의 취업까지 연계할 방침이다.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고용가능성 진단을 바탕으로 온라인취업상담사가 1:1로 역량진단, 교육설계, 각종 취업정보제공 등 성공적인 취업에 이르기까지 끝까지 지원하는 무료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이다.

한편 센터는 여성유망직종분야의 무료 강좌정보를 보다 많은 여성이 접하고 관련 직업의 도서구입지원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4월 30일까지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2월 29일까지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