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하열우)은 23일 이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 중 특수교사 전원을 대상으로 '감동을 주는 특수학급 경영의 실제'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현장의 특수교사들이 즐겁고 안전한 특수학급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통합교사연수, 특수교육관리자연수, 성교육인형극관람 교육연수에 이어 올해로 네 번째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성남 특수교육지원센터 박정순 팀장이 '감동을 주는 학급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라는 제목으로 ‘효과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방법과 교사 간 협력 통합교육 활동’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설봉초등학교 특수교사로 근무 중인 박헌선 교사의 ‘효율적인 특수교육 보조인력 활용’에 대한 강의도 이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현장에서 특수학급을 운영하며 직면했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실제적 경영 기술에 대해 습득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다시 한 번 학생과 부모님에게 감동을 주는 특수학급을 경영할 것을 다짐했다.

하열우 교육장은 "특수교사들이 특수학급 경영에 있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학급을 잘 꾸려나가 줄 것"을 당부하며, "질 높은 통합교육을 구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