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캠퍼스 체험 및 재학생과 교류 통해 고교생의 꿈과 용기 부여

 
SK하이닉스 노사불이(勞使不二)가 지난 27일 이천지역 취약계층 고교 장학생을 대상으로 ‘드림 캠퍼스(Dream Campus)’ 행사를 진행했다.

‘드림 캠퍼스’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가운데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유수 대학교를 방문∙견학하여 재학생들의 멘토링 및 캠퍼스 체험을 통해 대학진학을 앞둔 고교생에게 자신의 꿈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진학설계를 지원하는 동기부여 프로그램이다.

이날 이천지역 각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34명의 SK하이닉스 노사불이 장학생들은 국내 최고의 명문 대학 중 하나인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 선배들에게 효과적인 학습방법과 적성에 맞는 진로탐색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그 밖에도, 학교 교정과 희망하는 학과 강의실을 둘러보고 교내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등 대학 캠퍼스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이천고등학교 곽재훈 군(18)은 “희망하는 대학교에 직접 방문해서 재학생 형, 누나들과 짧은 시간이나마 대학 생활을 체험하고, 학교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어보니 막연했던 진로에 대한 꿈과 계획이 뚜렷해진 것 같아 매우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구성원들은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행복나눔기금’ 이외에도, 매월 급여의 천원 미만의 끝돈을 ‘노사불이 기금’으로 기부함으로써 드림 캠퍼스를 비롯해 희망나눔 장학금, 교복지원 등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