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100명 무료 건강검진 지원

 
SK하이닉스가 14일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SK하이닉스 안전보건팀은 한신메디피아 전문 의료진과 연계해 20여명의 의료봉사단을 구성하여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장애인 100명을 대상으로 혈액·혈압 검사, 심전도, X-ray 및 B형 간염 등 23가지 건강검진을 무료로 지원했다.

또한, 공복상태로 건강검진을 받은 장애인들을 위해 빵과 음료를 제공하는 한편, 따뜻한 담소를 나누며 지역사회에 행복 나눔을 실천했다.

SK하이닉스 조재현 안전보건팀장은 “평소 지역 장애인시설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외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점을 발견하게 되어 의료진이 직접 방문하는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구성원의 재능을 살려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나눔 활동에 일조할 수 있어 매우 보람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SK하이닉스 안전보건팀은 매년 상하반기 2회씩 올해로 6년째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인시설 외에도 노인복지관, 고아원 등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 봉사활동을 전개 중이다.

그 밖에, SK하이닉스는 전사 조직 별 143개의 행복나눔봉사단을 편성하여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을 활용한 지역기반의 행복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한해 총 22,468시간의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