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서장 조승혁)는 5월 들어 계속적으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지난 2일 오전 9시 55분경 모가면 두미리 중부고속도로 서울방향 314km 지점을 달리던 A씨(남/54세)의 갤로퍼 차량에서 불이 나 소방서 추산 180여만 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소방서는 운전자가 중부고속도로 남이천 IC부근 통과 중 차량에서 타는 냄새가 나 갓길에 정차 후 확인한바 좌측 앞바퀴에서 불이 나는 것을 보고 119에 신고했다는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또한 같은 날 밤 11시경에는 마장면 해월리 한 농장 냄새집진기시설에서 화재가 발생, 소방서 추산 330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이 불은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50분에 완진됐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에 앞서 오후 9시 20분경에는 신둔면 지석리 한 공장에서 부주의로(빨래삶기) 인해 큰 화재가 발생할 뻔 했다. 2층 숙소에 있던 직원이 비상벨이 울려 확인해 보니 1층 제과공장내부에서 연기가 발생하고 있어 119에 신고한 사항으로,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가스렌지 위에 빨래가 훈소된 것을 발견했으며, 다행히 가스누설차단장치가 작동돼 자동소화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5월 들어 화재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시민모두가 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