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중국여행 시켜준다며 유인..신고 8시간만에 구출

무료 중국여행을 시켜주겠다며 여고생을 중국으로 유인해 감금한 인질강도범이 중국공안과 공조한 이천경찰의 신속한 수사로 신고 8시간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5일 이천경찰서에 따르면, 피의자 B씨(한국인)는 인터넷 채팅으로 여고생 A양(17세)을 중국으로 유인해 감금한 후 A양 부모에게 현금을 요구, 강취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결과 B씨는 중국 선양시에서 인터넷 채팅을 통해 A양에게 무료로 중국 여행을 시켜주겠다며 중국행 항공권을 제공, 2014년 12월 29일 입국케 하여 A양을 감금한 후 1월 4일 오후 4시40분경 A양의 부모에게 전화해 석방 대가로 현금을 요구했다.

경찰은 4일 오후 5시13분경 A양 가족으로부터 신고를 접수, 한국인 피의자 A씨를 駐선양총영사관 및 중국 공안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신고 접수 후 약 8시간 만에 검거하고 피해자를 안전하게 구출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몰래 가족에게 연락을 취한 A양에게 주변 건물 및 전경 등을 촬영하여 전송토록 한 후, 이를 영사관 및 중국공안에 제공해 감금 예상장소(아파트)를 특정, 5일 오전 1시경 중국 공안이 감금 현장에 진입하여 피해자를 안전하게 구출하고 동시에 피의자를 검거했다.

경찰은 B씨의 이번 범행 및 여죄 등에 대해 중국공안과 공조수사를 하는 한편, 중국 내 수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한국으로 송환해 보강수사 후 형사처벌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