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조사받던 인쇄업자 B씨 음독자살 시도 ‘중태’

지난 6.4지방선거 당시 제한된 선거비용을 초과해 지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던 이천시의회 A의원과 관련, 함께 조사를 받던 인쇄업자 B씨가 자살을 시도한 사실이 알려지며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이천경찰서는 이천시의회 A의원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A의원은 지난 6.4지방선거 당시 제한된 선거비용 4천300만원을 초과해 홍보물 인쇄비용으로 680만원을 추가 지출하고, 인쇄업자 B씨를 회유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의원은 선거가 끝난 후 지난 7월 초 선거비용을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면서 홍보물(벽보, 플랜카드 등) 인쇄비 1천780만원 가운데 1천100만원만 영수처리한 것으로 밝혀졌다.

A의원은 경찰에서 “벽보 93매를 주문했는데 500매가 인쇄돼 일부 가격을 절충했고, 전체 홍보물 가격이 1천100만원 나왔다. 그 가격대로 영수증을 끊어 선관위에 제출했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쇄업자 B씨는 경찰조사에서 “나중에 680만원을 더 달라고 했더니 깎아달라고 해 갈등이 있었다. 그 뒤 A의원 측에서는 200만원만 더 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B씨는 검찰조사를 앞두고 지난 17일 오후 자택에서 농약을 마시고 쓰러져 인근 병원에서 응급조치 후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나 중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