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농협원로청년회 및 사회단체장 단합대회 개최

 
부발농협 원로청년회후원회(회장 김태린)는 5일 부발농협 원로청년회를 비롯해 부발읍 관내 노인회 및 임원, 사회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죽당리 청암관광농원에서 ‘제8회 원로청년회·노인회·사회단체장 단합대회’를 가졌다.

오늘 행사에는 조병돈 시장을 비롯해 이범관 국회의원, 봉재승 부발농협 조합장, 조태옥 부발읍장, 김인영 시의회의장, 시의원 등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축원했다.

개회식에서는 평소 부발농협 원로청년회 및 지역 노인회 발전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봉사해 온 (주)진로 김영운 공장장과 도명사 김상실 법사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부발농협 원로청년회 김형식(이천시 원로청년연합회장) 회장은 “우리 노인들이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이천시와 부발농협, 후원회, 지역봉사단체 등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전하고, “더욱 모범이 되는 노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돈 시장은 “젊은이들과 화합하며 지역을 위해 노력하시는 어르신들께 감명을 받았다”며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태린 부발농협원로청년후원회장
특히, 행사에 참석한 경기도 농협원로청년회 정우학 사무국장은 “원로청년회 ‘후원회’라는 단체가 있는 줄은 오늘 처음 알았다. 부발농협 후원회는 도내 유일한 모범단체로, 경기도 원로청년회에도 후원회를 만들도록 꼭 건의하겠다”며 후원회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태린 후원회장은 “한 평생 고향발전을 위해 수고해주신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도록 감사한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행사취지를 설명하고, “경기도 원로청년회에서도 후원회를 만드는데 우리가 일조를 했다고 생각하니 더 없이 뿌듯하고 보람있는 일”이라며 기쁨을 전했다.

김 회장은 또 “노인회원분들의 단합된 모습은 지역 젊은이들에게 큰 본보기가 된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곧 우리 부모님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정성을 다해 봉사하는 후원회원들의 바람대로 모두 건강하시기만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 행사에는 부발농협 고향주부모임 회원 2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정성껏 준비한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대접하고, 모두 함께 어울려 노래를 부르는 등 흥겨운 놀이마당으로 펼쳐졌다.

 
부발농협 원로청년회 김형식 회장.

축사를 전하는 조병돈 시장.

이날 행사에 자원봉사에 나선 부발농협 고주모 회원들의 밝은 모습.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