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팟 활용 방안 연수 개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하열우)은 관내 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4일 ' 에듀팟 활용 방안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학교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창의적 체험활동이란 지나친 교과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인성 교육을 강화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개인의 개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고,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학생을 기르고자 하는 교육과정으로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의 4가지 영역으로 되어 있다.

학교에서는 이 4가지 영역을 학교별 특성과 여건에 맞게 운영하고 있으며, 이렇게 학교의 계획에 의해 이루어지는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방과후학교 활동, 혹은 학교장이 추천해 참여한 체험활동, 학교장이 허가한 개인 계획에 의한 활동, 담당교사가 학교장의 결재를 받고 활동한 학급 및 동아리 단위의 체험활동 등을 학생이 활동에 참여한 내용을 기록 관리하여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가는 인터넷 공간으로 학생 1인당 50MB씩 제공 되어진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와 개선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