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이 운영하는 돼지테마파크

 
“키즈카페와 견주어도 절대 빠지지 않더라고요. 저렴한 비용에 시간제한도 없고 각종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거리도 가깝고 해서 평일에는 이웃 아기엄마들과도 자주 온답니다.”

23일 오후, 이천시 부발읍 가산리에 위치한 도드람테마단지에서 만난 주부 김정희 씨(35.하남시)의 말이다. 이젠 6살, 3살배기 딸들 성화에 이곳을 자주 찾을 수밖에 없다며 웃는다.

지난해 가족여행길에 우연히 이천을 지나다 익살스럽게 생긴 돼지모양의 조형물이 재밌어 보여 들렀다가 이젠 단골이 되어버렸다는 김씨. 이천쌀밥에 신선한 고기를 곁들인 식사도 별미인데, 무엇보다 아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넓은 놀이공간(170여평) 덕에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고’라고 덧붙인다.

이천 도드람테마단지로 오세요!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이 돼지의 생산-도축-가공-유통수준을 넘어 새 성장동력으로 만든 돼지테마단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드람농협은 젊은 부부가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식사도 하고, 아이들은 안전하게 맡기고 재미있는 체험학습도 하고, 안전하고 실속 있는 먹을거리쇼핑을 할 수 있다는 컨셉트로 2008년 테마단지를 개설했다.

이는 무엇보다 도드람포크가 사료 통일, 종돈 통일, 사양관리 통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탄생시킨 ‘도드람’이라는 브랜드인지도가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고기도 먹고 돼지에 대한 상식도 배우고, 소시지도 만들고, 아이들도 즐겁다. 도드람테마단지는 소시지 만들기 체험교실 등 각종 체험과 지역 농특산물판매와 더불어 최상위 브랜드인 도드람포크를 바비큐식당을 통해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배려한 즐거운 돼지문화공간이다.

이곳 도드람테마단지는 전문레크레이션 강사와 함께 천연소시지를 만드는 체험으로 이미 많은 교육기관들이 애용하는 체험교실로 국내 최상위 돼지고기브랜드인 도드람포크를 사용해 직접 소시지를 만들어 봄으로써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키워주는 즐거운 체험을 선사한다.

우리 생활 속에 가까이 있는 돼지가 어떻게 태어나서,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우리의 식탁까지 찾아오는지, 돼지의 일생 전반을 돼지조형물을 통해 체험해 보고, 돼지의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게 한다.

소시지만들기 체험교실에 들어가면 아이들은 프로그램에 더욱 푹 빠지고 만다. 돼지체험관에서 눈으로 귀로 익힌 돼지정보를 접한 이후, 도드람포크를 이용해 직접 소시지를 만들어봄으로써 돼지테마단지에 온 기쁨의 절정을 만끽한다.

이 과정은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성취감이라는 기쁨을 맛보게 함은 물론, 어린이들에게 상상력과 감성을 키워준다. 더불어 인체에 유해한 발색제(아질산나트륨), 방부제, 색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왜 무공해식품을 먹어야하는지를 스스로 깨우치게 된다는 것.

 
또한 셀프식당 형식으로 운영되는 약 300석의 바비큐장소는 엄선된 양질의 도드람포크를 맛볼 수 있으며, 임금님표 이천쌀을 비롯해 이천지역의 우수농특산물 홍보판매장으로 웰빙 상품만을 엄선하여 판매하고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되고 있다.

부모들이 식사하는 동안 아이들끼리 즐길 수 있는 영유아용 대형 실내놀이공간(돼지문화체험관)도 인기. 부모를 위한 공간인 휴게공간에서는 차 한잔의 여유를 가지며 아이들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들었다. 바닥 전체에는 넘어져도 다치지 않도록 고무매트가 깔려있어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아이들 안전사고도 예방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식사는 물론 교육, 홍보, 체험, 구매 등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관광테마단지, 이것이 도드람테마단지이다.

돼지문화체험관은 월 5천명정도가 이용한다.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입장료-소인 4천원, 대인(중학생이상) 3천원. 생일자는 당일 무료, 경로자(65세이상) 및 장애인도 무료다.

소시지체험관은 월 7백∼1천5백명이 이용한다고 한다. 1일 2회 개설하며, 1회 160명 수용가능하다. 기본프로그램은 소인 1만원, 대인 1만5천원이다.

따분한 주말, 교외로 탈출해 즐거운 외식과 함께 웰빙소시지만들기 체험도 하고, 돼지문화체험관에서 돼지의 인생도 배우고, 우리 농축산물 쇼핑도 하고. 이천에서의 알찬 하루를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

주차공간 140여대 가능. 연락처 (031)637-8750, 식당예약 (031)638-3664. http://theme.dodram.com.
네비게이션 검색시 ‘도드람양돈농협(본점)’으로 검색하면 편리하다. 이천터미널 시내버스(28-1번) 20∼30분 간격.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