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연매출액 2억원 이하의 영세소상공인 대상

이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상 경제적 손실 및 소비감소 등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이천관내 영세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이천시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이천시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2020년도 연매출액 2억원 이하의 영세소상공인 중 `20. 12. 31.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이천시에 사업자를 등록하여 영위하는 영세소상공인에게 카드수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4월 12일(월)부터 5월 7일(금)까지 이천시 홈페이지(www.icheon.go.kr)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신속처리를 위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①공동대표 ②법인명의의 사업자 ③휴대폰인증 불가자는 반드시 ☎031-644-4193 ~ 4196으로 사전 개별 문의 후 접수를 진행하여야 하며, `20. 1. 1. ~ `21. 3. 31.까지 카드 매출액의 0.8% 지원으로 신청 적격자에게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사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폭넓게 지원하고자 식당·이미용시설·숙박업 등 다수업종의 상시근로자 수 제한(5인 미만)을 해제했으며, 1인이 여러 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모두 지원된다.

단, 사행성업소 등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과 무등록사업자, 신청일 현재 휴·폐업한 소상공인, 2020년도 연매출이 2억원을 초과하는 소상공인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방안을 마련한 것은 장기간의 코로나 사태로 타격이 큰 영세소상공인의 운영상황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밝히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보다 폭 넓은 지원방안을 추가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