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청년정책 발굴 위해..21일까지 신청

이천시가 청년들이 지역에서 희망을 찾고 일자리의 영역을 넘어 시정 참여와 복지, 문화 등 다층적인 영역에 있어 청년이 행복할 수 있는 이천을 만들기 위해 지난 1월 청년정책팀을 새롭게 신설,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이천시 청년지원정책위원회’에 참여할 ‘청년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청년지원정책위원회는 ‘이천시 청년지원 기본 조례’에 따라 정책의 당사자인 청년위원과 청년전문가를 포함 총 20명 이내로 구성되며 ▲청년 정책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 ▲청년지원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년위원의 모집기간은 4월 2일부터 4월 21일까지로 모집인원은 8명이며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방법은 이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하고 해당 증빙서류와 함께 이천시청 일자리정책과에 방문 접수(평일)하거나 공고문에 기재된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선정기준은 청년위원 대표성과 활동경력 및 청년문제 해결능력 등을 우선으로 하며, 선정결과는 5월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체계적인 청년정책 추진으로 청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이천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며, 우리시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 가는데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